함께 꿈꾸고 함께 자라는 영유아 전문가

Social Learning, Creativity Development, Wellness
Education & Childcare

FAQ

  • 주차관련
    2023.09.07


    주차관리실 및 주차 요금표입니다. 



    주차요금표 | 숙명여자대학교(국문) (sookmyung.ac.kr) 


    -> '주차요금표' 를 누르시면 숙명여자대학교 주차요금표 링크로 연동됩니다. 

  • 입학행사당일 영ㆍ유아교육 전공 오리엔테이션실시 됩니다


       ☞프로그램의 소개와 함께 컴퓨터 기초교육을 실시하여 누구나 쉽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기초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기초 각과목별 오리엔테이션이 실시되어지고 온라인강의는 주별로 제공 됩니다 


       ☞매주 새로운 학습내용을 학습하여, 지난 강의도 언제든지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매주 진행되는 주제별 강의 담당교수가 e-mail. Q&A를 통해 학습자의 질문에 신속히 응답함으로써 충분히 보충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담당 교수진은 물론 학습자끼리도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자유로운 토론을 할 수 있으며, 팀을 이루어 정해진 주제에 대한 자료와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는 협력학습 공간을 제공합니다.(실시간 토론실 및 비실시간 세미나실을 제공합니다 )


         


      오프라인 수업은 한학기에 2번 이루어 집니다   


       ☞학기 초(각 과목별 오리엔테이션)와 학기말 오프라인 수업을 통하여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수자 및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시키며, 학생들 간의 영ㆍ유아교육에 대한 현장 정보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유아교육관련 팀과제를 통하여 step-by-step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학습자간의 다양한 생각과 견해를 배울 수 있습니다.


     

  • 1. 교육과학부 지침에 따라 원격대학원 강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이 7:3으로 이루어짐. 다만 교과목 특성에 따라 온오프 수업의 비율은 융통성 있게 이루어짐(예, 실습위주의 교과목은 오프라인의 비율이 높음). 


    2. 오프라인 강의는 한 달에 한번정도이며, 강의 일정은 토요일에 이루어짐.

       대략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에 강의 시간이 배정됨.


    3. 온라인 강의는 일주일 단위로 주차별로 업로드 되며, 업로드된 강의는 수업이 종료될 때까지 언제, 어디서든지 수시로 반복적으로 수강이 가능함.


    4. 온라인 강의는 1시간이상의 강의분량임. 오프라인 강의 3시간에 해당됨.  


    5. 시험은 교과목별로 상이하게 이루어지나, 대체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2번이며, 온라인 시험, 오프라인 시험, 보고서, 발표 등으로 교과목별 특성에 따라 이루어짐.

     

  • 제37조(연구실적평정점) ① 연구실적평정점은 3점을 초과할 수 없다. <개정 2007.5.25.>

      ②연구대회입상실적평정은 다음 표에 의하여 평정한다. 이 경우 연구대회입상실적은 1년에 1회의 연구대회입상실적에 한하여 평정한다. <개정 2007.5.25.>

        

      ③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실적은 다음 표에 의하여 평정한다. 이 경우 직무와 관련있는 학위의 인정기준은 승진후보자명부작성권자가 정한다. <개정 2002.6.25., 2007.5.25.>


     

  • 숙명여자대학교 특수대학원 학칙 2조에 의거하면 특수대학원 내에는 

    원격대학원이 있으며 영유아교육 전공을 졸업하면 교육부 장관이 인정하는 석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공무원 학위취득 시 특전


    영유아교육전공 현직 교육공무원은 유아교육 학위 취득시 최대 1.5 점 취득 가능

    (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제 37 조에 의거 )   

     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실적은 다음 표에 의하여 평정한다 .

    이 경우 직무와 관련있는 학위의 인정기준은 승진후보자명부작성권자가 정한다 .  

    < 개정 2002.6.25., 2007.5.25.>




     

  • 숙명여자대학교 학부졸업자에 한하여


    1. 전체 학기 성적이 3.5 이상

    2. 일반대학원 진학자

    3. 주당 20시간 이상의 조교일을 하는 자 


    위와 같을 경우 전액장학금이 주어지는 명재대학원장학제도가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에서는 아직 시행되지 않았으나, 추진 중에 있습니다. (2015년 이후 예정)


    궁금한 사항은 특수대학원 교학팀 안창희 선생님(02-710-9995)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육교사2급이 있으신 분들은 영유아교육전공의 석사학위를 취득하신 후 승급 가능하십니다. 

    보육인력 국가 자격증 사이트 http://chrd.childcare.go.kr/ 에 나와있는  보육교사 1급의 자격기준-2에는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보육 관련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하고
     
    1년 이상의 보육업무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승급 교육을 받은 사람'

     
    이라 명시 되어 있고,  
     
    보육관련 대학원의 정의에는 
     
    가. 학과(전공) 및 학위명에 '보육', (영)유아, 아동'의 단어가 포함된 대학원

    나. 가의 경우가 해당되지 않을 경우 보육관련 교과목 이수 기준으로 인정 
    (보육 관련 과목 최소 15학점 이상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인정)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사이트: http://chrd.childcare.go.kr/ > 자격증 종류 및 지격 기준 > 보육교사 자격기준 )

     

  • 2013_2아동발달론심숙영
    인간행동과사회환경오정윤
    아동복지론
    언어지도
    아동안전관리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심숙영
    질적연구Ⅰ김한미
    2014_1아동발달론심숙영
    영유아교수방법론심숙영
    보육학개론
    부모교육론
    보육실습

    남미선,

    이연준

    질적연구Ⅱ김한미
    2014_2아동수과학
    보육과정
    정신건강론
    아동건강교육
    아동복지론
    2015_1보육실습
    보육학개론
    아동상담론